메뉴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카피라이트 바로가기

숭실대학교 법학과

부속기관

WELCOME TO THE LAW DEPARTMENT

숭현관

법학전문대학원반(숭현관)에 대하여...

법학전문대학원반(숭현관)은 본래 1977년에 건립된 사법시험 및 법원행정고시를 준비하는 고시반이었습니다. 숭실대학교 요람에 있는 정식명칭은 숭실대학교 법률연구실입니다. 이는 현재 숭실대학교내에 총 8개의 고시반(위치:생활관 8층)에 있으며, 그 중에 하나로 법률연구실(숭현관)이 있습니다.

숭현관은 2017년부터 법학전문대학원반(2011년 출범)과 통합하여, 장래 법률전문가가 되기 위해 1차적 목표로서 로스쿨의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모임으로써 현재는 로스쿨 진학 및 법원·행정 고등고시 준비를 위한 고시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 깊은 애정과 열정을 보여주시는 지도 교수님과 합격에 대한 의지로 뭉친 실원들이 모여 끊임없이 토론하고 고민하며 서로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 또한 여러 전공 분야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스터디를 구성하여 상호 간의 논의를 통해 법학 적성에 알맞은 사고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오랜 역사만큼이나 많은 법조인 및 유사 법조직역 법률전문가를 배출하는 창구의 역할을 해 왔으며,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과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, 합격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. 정의로운 법조인을 꿈꾸는 학우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
주요 일정 및 혜택

매 학기 개강 (2월,8월 초) 시에 새로운 신입 실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 모집요강과 방법은 입실공고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, 법대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공고하는 방법을 통해 신입실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

숭현관 혜택